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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한강 BI
Design Concept

“한강의 새로운 청사진"
GREAT HANGANG Brand Identity(BI) 소개
서울시의 다양한 면면들과 한강의 물줄기를 결합하여 다채로운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서울의 동서를 흐르는 한강을 통해서 서울이 더욱 발전함을 표현하며, 다양함이 공존하는 서울처럼, 한강과 함께 서울의 다양함이 공존하고 화합함을 표현했습니다. 4개 분할면에 투시를 적용하여 공간감을 강조하고, 보다 역동적인 서울과 한강의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로고타입은 전통적 아름다움과 현대적 세련미로 디자인된 서울한강체를 적용하여 유유히 흐르는 한강의 이미지를 부각합니다.
Color Mea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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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 한강으로 한강공원에 푸른 초목이 더 가득해집니다. 서울의 숨결을 더해줄 한강을 초록빛으로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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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서울을 만드는 중심에 한강이 있습니다. 드높은 하늘처럼 드높은 서울의 내일을 하늘빛에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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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의 놀이터인 한강.
365일 언제나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한강을 밝은 노랑으로 표현했습니다. -
한강은 서울의 성장을 보여주는 척도입니다. 위대한 서울의 스카이라인과 화려한 불빛의 투명을 감각적인 분홍빛으로 표현했습니다.
시그니처 기본형 상하조합
시그니처는 그레이트 한강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것을 말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합을 사용하되 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그니처 기본형 좌우조합
시그니처는 그레이트 한강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것을 말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합을 사용하되 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그니처 활용형 예시


심벌마크의 각 유닛에 이미지를 삽입한 예시이다.
각 유닛의 컬러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 기본형을 주로 사용하되, 상황에 따라 시그니처 활용형을 사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 색상 활용

색상 활용은 그레이트 한강의 이미지 형성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각 매체별로 심벌마크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원칙이다. 풀컬러 버전 외 원컬러 버전에 대한 활용 예로 일괄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변경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
컬러시스템
주요 색상은 심벌마크에 적용되는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쇄 시 4원색 인쇄를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별색인쇄도 가능하다.
색상의 표현에 있어 인쇄방법, 농도, 종이의 지질 등에 따라 색상 재현에 미세한 차이가 있음을 염두에 두고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 담당부서 :
- 미래한강본부 - 한강사업총괄부 - 한강문화관광과
- 문의 :
- 02-3780-0776
- 수정일 :
- 2024-05-22
- 등록일 :
- 2024-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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